HOME > 사업분야 > 신나는 주말체육학교


꿈나무 육성반


2021 스포츠클럽 선수저변확대 사업 

사업 추진 목적


생활체육 저변 확대와 공부하는 운동선수 육성


지역 내 우수 인재 발굴


생활체육과 학교체육의 연계를 통한 엘리트 체육으로의 전환

모집 종목

 - 유도           - 배드민턴    

 - 펜싱           - 축구

모집 기간


수시 모집


모집대상


익산시 초.중학생

유도 프로그램


유도는 본래 순발력과 지구력 발달에 좋은 운동으로 이를 통해 몸이 조정력이 향상된다. 상대와 격투로 대응하는 가운데 왕성한 기력, 예의, 극기, 공정, 준법 등의 태도를 기르게 되어 교육적인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유도는 대인적 스포츠 가운데서도 격투기 형식의 스포츠로서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상대를 제압하기 위해서는 자기의 최고 능력을 발휘할 필요가 있으며, 자기 혼자의 기술만으로 기능이 완성되지 않는 경우가 있어 상대를 파악하는 능력이 중요합니다.


그렇다고 승패에 너무 집착하면 규칙이나 행실을 바르게 할 수 없어 이를 경계해햐합니다. 따라서 서로 격렬한 투지를 적절하게 억제하면서 상대를 존중하고 공정한 태도로 임하는 페어플레이가 요구됩니다.


익산 공공스포츠클럽에서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지도를 통해 미래의 국가대표, 나가아 세계를 대표하는 선수가 될 유도 꿈나무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배드민턴 프로그램


배드민턴은 전신운동으로 성장기에 균형잡힌 체형을 갖추고 신경계와 호흡 순환계 발달 등 신체 기능적인 측면에서 좋은 스포츠입니다.


또한 복잡해지고 기계화된 현대생활 속 학업 등의 다양한 정신적 스트레스와 욕구를 해소함으로서 맑고 밝은 정서를 유지시켜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배드민턴은 훈련을 통해 실력향상 후 각종 경기 및 대회에 참여를 하게 되면 사회적인 측면이 발달하게 됩니다. 네트를 가운데 두고 신체적인 접촉이 없어도 페어플레이 정신을 배울 수 있고, 남녀노소가 모두 참여할 수 있어 훌륭한 인간관계 형성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배드민턴이 세계적으로도 높은 수준이며 시설 및 장비가 저렴해 생활체육으로서도 많은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어 미래가 밝은 스포츠이기도 합니다.


익산 공공스포츠클럽에서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지도를 통해 익산을 시작으로 국가대표를 넘어 세계최고의 선수가 될 배드민턴 꿈나무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펜싱 프로그램


펜싱에는 플뢰레, 에페, 사브르라는 3가지 종목이 있습니다. 


그중 익산 스포츠클럽은 사브르를 주종목으로 삼고 있으며,  사브르는 다른 종목과 다르게 찌르기는 물론 베기도 가능하기 때문에 3가지 종목 중에서 가장 빠르고 공격적이며 순발력이 아주 중요한 종목이고 스치기만 해도 불이 들어와 거리 조절만으로도 점수를 낼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만큼 집중력이 가장 필요로 하여 특히 성장기 아이들에겐 순발력과 두뇌 활동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어 운동으로 인해 학습적인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종목이다.


익산 공공스포츠클럽에서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지도를 통해 미래의 국가대표, 나가아 세계를 대표하는 선수가 될 펜싱 꿈나무를 육성하고 있습니다.